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ech Party 의 흥망성쇠: 마크 주커버그의 놀라운 결정

About IT

by thriveandshine 2023. 3. 16. 17:56

본문

Mark Zuckerberg의 Meta Platforms, Tech Party 종료 및 기존 정상성 수용 발표

기술 산업의 중대한 변화 속에서 Meta Platforms의 CEO인 Mark Zuckerberg는 멋지고 편안한 기술 사무실의 시대가 끝나고 보다 전통적인 기업 문화를 채택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저커버그는 3월 14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2022년 11월 11,000개의 일자리 감축에 이어 10,000개의 추가 일자리를 없애는 "효율성의 해"의 시작을 선언했습니다.

Mark Zuckerberg

저커버그의 발표 어조는 11월의 사과적이고 민감한 어조에서 3월의 차갑고 비즈니스적인 어조로 크게 바뀌었습니다. 그는 이제 모든 것을 말하고 아무것도 말하지 않는 기업 용어를 사용하여 구 경제 회사의 상사의 언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는 회사의 재무 성과를 개선하고 작업 흐름과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다른 역할에 대한 보다 최적의 엔지니어 비율로 돌아가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접근 방식은 기업이 직원의 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직원을 편안하게 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취해야 했던 과거와 크게 달라진 것입니다. 이제 시장을 만족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시장은 비용 절감을 좋아합니다. 직원은 부차적이며 기업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큰 이익을 낼 수 있다면 시장은 박수를 보낼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Zuckerberg의 발표는 스타트업 생태계와 실리콘 밸리의 주요 플레이어인 Silicon Valley Bank의 붕괴와 동시에 이루어졌습니다. 두 사건은 분리될 수 없으며 그 상징성이 강하다. 그것은 한 시대의 끝이자 새로운 시대의 시작, 또는 오히려 옛 경제와 새 경제의 만남입니다.

 

Zuckerberg가 발표한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Meta Platforms의 원격 작업 종료입니다. 다른 기술 회사들이 직원들을 사무실로 강제 복귀시키는 것을 철회한 반면 Zuckerberg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모든 직원이 동료와 직접 일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찾도록 독려하고 있으며, 성능 데이터의 초기 분석에 따르면 Meta에 직접 합류한 후 원격으로 전환하거나 대면한 엔지니어가 합류한 사람들보다 평균적으로 더 나은 성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떨어져서.

파티는 끝났고 성장할 시간이라고 저커버그는 말하는 것 같다. 기술 근로자는 효율성과 비용 절감에 중점을 둔 정상적인 상사와 정상적인 회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시원하고 편안하며 직원 중심적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업계에 있어 중요한 변화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문화의 변화가 장기적으로 기술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효율성과 수익성이 향상될까요, 아니면 직원 만족도와 혁신이 저하될까요? 단지 시간이 말해 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