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I 혁신이 쉬워지다: 개발자를 위한 Nvidia의 클라우드 서비스

About IT

by thriveandshine 2023. 3. 24. 01:30

본문

인공지능(AI) 컴퓨팅 기업 엔비디아가 AI 기술 개발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발표는 엔비디아가 DGX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 'GTC 2023'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이뤄졌다. 고가의 초기 인프라 투자 없이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최적화된 시설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GTC 2023 기조연설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에서 황 CEO 좌측에 놓인 하드웨어는 엔비디아 그래픽처리장치 H100 8개를 엮어놓은 모습

DGX는 딥 러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지원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입니다. 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모든 인터넷 사용자는 Nvidia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결하고 자신의 인공 지능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월 사용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서버 단위당 8개의 H100 또는 A100 주력 고성능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사용합니다. A100 80GB 모델은 초당 2테라바이트(TB/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Nvidia는 8개의 A100 80GB GPU를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월 $36,999의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는 OpenAI와의 협업을 통한 ChatGPT의 성공적인 개발로 AI 기술 개발에 최적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ChatGPT는 대량의 언어 데이터에서 패턴을 분석하고 확률을 계산하여 개발한 초대형 언어 모델(LLM)입니다.


Nvidia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Oracle, Microsoft 및 Google과 같은 잘 알려진 클라우드 회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엔비디아는 GTC 2023 컨퍼런스에서 자율주행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가상 공간에서 주행을 테스트할 수 있는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bus)와 거대한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학습 모델인 AI 파운데이션(AI Foundation)도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은 기조연설에서 "오늘 우리는 두 번째 아이폰의 순간에 서 있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AI 기술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Nvidia의 의지를 강조합니다. GTC는 엔비디아가 매년 개최하는 개발자 중심의 기술 시연으로 AI와 첨단 IT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과 발전 방향을 이해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한다.


전반적으로 Nvidia의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는 고급 AI 제품의 성공적인 개발에 중요한 AI 기술 개발을 위한 높은 수준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ChatGPT의 성공으로 Nvidia는 AI 기술 개발을 위한 클라우드 운영을 최적화하고 주요 클라우드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